보험설계 –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암보험 비갱신형, 치아보험

보험설계는 잠재적인 손실을 다루며 삶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가입으로 오프라인 대비 평균 18.8% 저렴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 발생한 사고를 보상하는 보험으로 재산보험과 배상책임보험, 상해보험의 성격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종합보험입니다. 다이렉트 보험은 고객이 직접 보험료를 계산하고 가입해 판매수수료가 없습니다. 원하는 보장과 할인혜택을 골라 쉽고 빠르게 맞춤설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인배상은 의무보험 가입해야 하는 것으로 피보험자가 피보험자동차의 대인사고로 제3자에게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대인배상 Ⅱ는 피보험자가 피보험자동차의 대인사고로 인하여 제3자에게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대인배상Ⅰ 초과손해 보상합니다. 대물배상은 피보험자가 피보험자동차의 대물사고로 제3자에게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 보상합니다.

암보험 비갱신형은 최초 가입한 보장내역과 보험료가 만기까지 변동없이 적용되는 보험입니다.

암보험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 갱신시점에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높고 비갱신형은 보험료의 부담이 있지만 보험기간 동안 동일한 보험료를 내기 때문에 나이나 위험률의 변동과 상관없이 가입 시 설정한 보험기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본이 되는 주계약은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서 보장받고, 선택특약은 갱신 형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하게 치료비가 필요한 경우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를 이용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KDB다이렉트 암보험은 고액암의 경우 2천만원을 지급합니다.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고액 치료비 관련암으로 진단이 확정되었을 때(최초 1회한, 가입 후 2년 미만 50% 지급)에 해당됩니다. 일반암의 경우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암으로 진단이 확정되었을 때(고액치료비 관련암, 유방암 또는 남녀생식기관련암 이외의 암, 최초 1회한, 가입 후 2년 미만 50% 지급) 지급합니다.

메리츠 다이렉트 치아보험은 이미 임플란트나 브릿지 치료를 받은 사람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

단순히 충치나 상해로 인하여 임플란트, 브릿지 치료를 하셨다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 외의 원인으로 치료를 한 경우에는 가입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충치치료는 치료가 종료된 후에 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충치를 치료했더라도 상관없지만, 치료중이거나 치료를 안하고 연기한 경우라면 가입이 안됩니다.

실손보험은 중복가입하더라도 실제 부담한 의료비 내에서만 보장됩니다. 

실비보험

실손의료보험은 피보험자의 연령증가와 의료수가 상승, 보험사 손해율 변동으로 일정 주기마다 보험료가 변동되는  대표적인 갱신형 보험입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소비자가 실제 부담하는 의료비를 보상하므로 2개 이상 중복  가입해도 각각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의료비 보장한도 내에서 비례보상되므로 여러 개를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보험가입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만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입니다. 다수의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실제 의료비를 초과하여 보장받을 수는 없기 때문에 중복 가입은 불필요합니다. 다만 보장한도가 낮을 경우 중복 가입을 통해 이를 보충할 수는 있습니다.